2013. 1. 23.

살인독감, 독감의 정체


새해 시작부터 전세계가 독감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최근 '인플루엔자(독감) 유행 주의보'가 내려졌다.

병원에 진료 받으러 온 환자 1000명중 독감에 걸린 환자 수가 4.8 명으로 

유행 주의보 발령 기준을 넘었기 때문이다.

'살인독감'이라 불릴 정도로 무서운 이번 독감으로 미국에서는 100여 명이 넘게 숨졌다.

이러한 독감의 정체는 과연 무엇인가?


Q 독감을 걸리게 하는 바이러스의 이름은?

A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Q 독감의 증상은?

A 머리가 심하게 아프고 높은 열(38도 이상)  몸이 춥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콧물, 기침과 같은 일반적인 감기증상도 함께 나타남

  심하면 구토와 설사 

Q 독감 예방 주사를 맞으면 바로 면역력이 생기나?

A 몸 속에 독감 바이러스를 이길 수 있는 항체가 생기려면 예방주사를 맞고

   2주 정도는 지나야 함. 


참고 : 동아일보

댓글 4개:

  1. 1~2월까지는 유행한다고 하니 모두 조심하세요....
    예방접종 안하셨다면...하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렇죠 저희 집에서 저만 안 맞아서 저도 빨리 맞으력요

      삭제
  2. 예방접종 했는데,,역시 미리미리 준비하길 잘했네요 ㅎㅎ

    답글삭제
  3. 생애최초로 독감주사 맞았어요.
    제가 맞을 정도면 모두 긴장하시라는 말씀!!!
    걸려서 힘든것 보다는 이만오천원으로 해결하는게 더 나을지 싶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