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30.

나로호 위성 발사 성공 ! ! ~~~


2013. 1. 30. 나로호 위성 발사 성공 !~

나로호 위성 어떤 것인가?

세탁기만한 크기에, 무게 100kg.

나로과학위성의 주 임무는 지구를 하루에 14바퀴씩 돌며 우주환경을 관측하는 일입니다.

우주 방사선과 이온층 탐사장비로 지구 궤도의 방사능과 우주 환경을 측정합니다.

적외선 카메라로는 기상 관측과 바다의 수온을 측정할 수 있고 


첨단 레이더로 인공위성 편대비행 등 여러가지 우주 실험도 수행할 예정입니다.

다만 나로호 1, 2차 발사 때 탑재됐던 과학기술위성 2호보다는 그 기능이


축소됐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과학기술위성 2호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 연구가 가능한 위성으로, 


개발비 역시 나로과학위성에 비해 7배 가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준비했던 2기의 과학기술위성이 두 번의 실패로 불타 사라졌고 


그래서 급조된 것이 이번 위성인 셈입니다.

하지만 국내 위성 가운데 첫 타원궤도 위성이라는 데 의의가 있습니다.



나로호 위성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도 명실상부 우주과학에 

한발을 더 내딛게 됬네요

뉴스를 보니 발사 연구원분들이 우울증 약까지 먹어가며 성공시켰다는데

휴~~ 우주로 나가기 참 어렵네요

댓글 4개:

  1. 힘들었지만,, 성공해서 다행입니다!!
    대한민국 아니모!! ㅋㅋ

    답글삭제
    답글
    1. 그지요 신문 1면 에 크게 나고 여기저기 뉴스마다 나로호 소식이네요
      우주로 나가기 참 힘든거네요 ㅎㅎ
      10년의 노력이라니

      삭제
  2. 뭐든지 성공하면 쉬운것 같지만, 실패하면 어려워보이자나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으면 이렇게 또 좋은 결실을 하게 되네요~~~~
    대한 민국이 홧팅

    답글삭제
  3. 저도 뭉클했어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