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25.

도서관에 가면 공부가 잘되는 이유???


도서관에 가면 공부가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책으로 가득한 공간, 정숙한 분위기, 학문에 몰두하는 사람 등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어떤 형태나 이미지가 행위를 유도하는 힘을 '행동 유도성(Affordance)이론' 이라 하는데, 집에 있으면 공부가 안되는 것도 TV나 컴퓨터를 보면 켜고 싶고, 푹신한 침대를 보면 눕고 싶게 만드는 행동유동성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행동 유동선을 잘 활용하면 집에서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바로 도서관과 같은 환경을 만드는 것, 공부에 방해가 되는 물건들을 깔끔히 없애고 대신 책상과 책장을 놓아 차분한 분위기를 만든다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지면서 공부에 마음을 쏟을 수 있지 않을까.

이루고 싶은 일이 있다면 목표를 세우고 결의를 굳게 다지는 것도 좋지만,
그 일을 이루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댓글 3개:

  1.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좋은 환경을 허락해주셨는데, 우리는 그 여건을 귀하게 여기지 않을때가 많은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답글삭제
  2. 목표를 위해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듯이.....하나님께서도 우리에게 좋은환경과 여건을 주셨습니다....

    답글삭제
  3. 목표를 세우고 그 일을 이루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이것이 목표를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

    하나님께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셨는데
    저는 아직도 감사하고 있지 못한 것 같네요 ^^;;
    이제라도 알았으니 감사한 마음으로 목표를 향해 Go Go!!

    답글삭제